21∼2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서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경북도·안동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오는 21∼2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교적 가치에서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문가치를 모색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된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들의 만남을 통해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인문가치를 모색·실천하고자 다양한 주제를 다뤄왔다.

올해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대전환, 그 너머의 세상·인류를 위한 질문’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회전반에 닥친 급격한 변화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고민과 토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개막식은 김황식 41대 국무총리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인문가치대상 시상식 및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일반시민들이 쉽게 인문가치를 접할 수 있는 공유세션,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구현 및 모색세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으로 일반시민들 역시 원하는 세션은 자유롭게 참가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고민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재)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의 첫 개장 포럼인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대전환의 시대에 인간다운 삶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가진 시민들에게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adf.kr/)에서 세션별 인원 마감 시까지 가능하다. /피현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